와이즈먼 로고

제목 기사 | 와이즈먼코리아,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십 시리즈로 ‘팀장리더십’ 해법 제시 작성일 18-11-13 16:53
글쓴이 (주)와이즈먼코리아 조회수 4,190

본문

리더십 전문교육기관 와이즈먼코리아(WISEMAN KOREA)는 기업에서 리더십으로 고민하고 있는 팀장과 관리자 및 리더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필요한 과정을 선택해 과정에 입과할 수 있도록 소통, 동기부여, 코칭 교육을 각각 진행한다.

소통, 동기부여, 코칭은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십 시리즈의 가장 핵심적인 과정으로, 결국 사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팀의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구성된 과정이다.

팀원 개개인은 과연 자신이 몸담고 있는 조직에 자신의 역량을 얼마나 쓰고 있을까? 만약, 100% 발휘하고 있지 못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와이즈먼코리아는 조직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결국 구성원 개개인이 움직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번 와이즈먼코리아 공개교육과정은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시리즈인 '소통' 과정에서는 팀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팀의 소통 문화를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다양한 팀원 성향에 대한 소통 방법과 조직 내 일어나는 갈등유형별 소통 방법, 그리고 집단 지성을 이끌어 내는 집단 소통 방법에 대해 삼성물산을 거쳐 IGM세계경영연구원 소통전문분야 교수로 활동했던 해당 분야 전문가 이혜숙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두 번째 시리즈인 '동기부여' 과정에서는 나와 조직에 대한 가치관 이해를 통해 '나와 조직은 왜 이 일을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고,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요소와 동기를 촉진하는 스킬을 강의·진단·토론을 통해 진행하며, 이를 리더십에 적용, 고차원 동기활용 리더십을 학습한다. 본 과정은 대원CTS 부사장 출신이며 IGM세계경영연구원 교수를 역임한 해당 분야 전문가 정영학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세 번째 시리즈인 '코칭' 과정은 '훌륭한 리더는 훌륭한 코치'라는 전제 하에 그 이유를 먼저 찾기 위해 리더의 역할을 학습하며, 상황에 맞는 코칭의 방법과 코칭을 잘 할 수 있는 3가지 요소를 학습한다. 또한 코칭의 스킬을 체득화 하는 과정이 진행되며, 강의 진행은 Hilti Korea 등에서 HR 임원을 역임하고 IGM세계경영연구원 교수를 역임한 해당 분야 HR전문가 박기찬 교수가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과 관련해 와이즈먼코리아 박홍석 대표는 "결국 성과 달성으로 이어지는 것은 사람의 힘"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와이즈먼코리아의 '사람을 움직이는 리더십 시리즈'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중구 플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호텔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 세부 사항은 와이즈먼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고문순 기자
* 기사원문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11308503424914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